"신행정 연구로 넓혀가는 공공성”

 우리 사회는 코로나19 팬데믹, 다양한 기후재난, 경제적 불평등, 사회적 양극화 등으로 사회적 대변화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내외적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행정연구원은 분권형·다부처 협력모델 연구, 공공성 회복 연구, 미래 정책 연구 등을 선도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원은 ‘공공성 강화를 위한 융합적 정책연구 선도기관’으로서의 비전을 가지고, 행정(行政, Public Administration)의 핵심 이념인 공공성에 관한 연구를 통해 사회적 갈등 해소 및 공공가치 실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행정학은 ‘행(行, Administration)’과 ‘정(政, politics)’의 통합적 실천학문입니다. 이에  신남방·신북방 시대, 남북 평화통일 등에 대비하여 중장기적 행정·정책 교류 협력사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또한 행정한류 브랜드(K-PA, Korea-Public Administration)를 개발하고, 글로벌 행정연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2021년 개원 30주년을 맞이한 한국행정연구원은 대한민국 행정체제 발전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하기 위하여 공공성 회복, 사회적 책임, 변혁적 정책개발이라는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여 미래 30년을 위해 재도약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국행정연구원 원장